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젓가락 캘리그라퍼 '멍돌의 세상사는 이야기': '텅 빈 공허'

by pabal3 2024. 2. 6.
반응형

요즘 들어, 마음이 공허하고 무언가 텅 비어 있는 듯한 느낌이 자주 든다. 이런 느낌은 나에게 익숙하지 않다. 나는 항상 바쁘고, 일에 집중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이런 고민들이 나를 공허하게 만드는 것 같다.

 

'텅 빈 고요'를 표현한 캘리그라피 작품이다.
텅 빈 고요/ 젓가락 캘리 작품, 멍돌 作
텅빈고요.jpg
0.10MB

 

어느 날, 나는 혼자서 산책을 나갔다. 산책을 하면서 주변을 둘러보았다. 거리에는 사람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고, 자동차들은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그 속에서 나는 혼자였다. 아무도 나를 신경 쓰지 않았고, 나는 그저 혼자서 걷고 있었다.

 

 

그 순간, 나는 '텅 빈 고요'를 느꼈다. 주변이 시끄럽지만, 그 속에서 혼자서 느끼는 고요함이었다. 이 고요함은 나에게 편안함을 주었다. 마치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이었다.

 

 

나는 이 고요함 속에서 생각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바쁘게 살아오면서 놓쳤던 것들, 그리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일들이 정말로 나에게 의미가 있는 것인지, 그리고 내가 정말로 행복한지에 대해 고민해 보았다.

 

 

이 고요함 속에서 나는 나 자신을 돌아보았다. 그리고, 내가 그동안 놓쳤던 것들을 다시 생각해 보았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시간 등이 부족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롭게,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을 더 많이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내가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나는 마음이 가벼워졌다. 그리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방향이 조금 더 명확해진 것 같았다.

 

 

'텅 빈 고요'는 나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주었다. 그리고, 이 깨달음을 바탕으로 나는 더욱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멍돌 : 본업은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 쓰기를 좋아하고, 젓가락 캘리그래피로 인생을 표현하는 대한민국 평범하지만 범상치 않은 남자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오늘(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77 구파발 래미안@ 919동 상가 1층 105호

 

취미로 시작한 젓가락 캘리로 사람들의 감성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댓글로 주문해 주시면 소박한 가격으로 정성껏 표현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