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젓가락 캘리그라퍼 '멍돌의 세상사는 이야기': '나답게 살기'

by pabal3 2024. 2. 4.
반응형

나는 왜 이렇게 살까? 남들처럼 바쁘게, 복잡하게, 빠르게 살지 못하고, 나답게, 단순하게, 느리게 살기를 추구하는 걸까?

이런 삶의 방식이 정말 좋은 걸까? 다른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내가 이렇게 사는 게 맞는 걸까?

 

'나답게 살기'의 젓가락 캘리그라피 작품이다.
나답게 살기 / 젓가락 캘리그라피 / 멍돌 작
나답게 살기.jpg
0.15MB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나는 나 자신을 의심하게 된다. 내가 선택한 삶의 방식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다른 사람들처럼 바쁘게, 복잡하게, 빠르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닐까?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을 믿고 싶다. 내가 선택한 삶의 방식이 나에게 가장 맞는 것이라고 믿고 싶다.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자신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등을 고민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야 한다.

 

 

단순하게 살기 위해서는 복잡한 생각과 고민을 줄이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불필요한 일이나 물건을 줄이고, 꼭 필요한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 느리게 살기 위해서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살아야 한다. 천천히 걷고, 천천히 생각하고, 천천히 행동해야 한다.

 

 

이런 삶의 방식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다. 때로는 바쁘고, 복잡하고, 빠르게 살아야 할 때도 있다. 하지만, 이런 삶의 방식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하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나는 앞으로도 나답게, 단순하게, 느리게 살기를 추구하며 살아갈 것이다. 이 세 가지 삶의 방식을 통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


멍돌 : 본업은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 쓰기를 좋아하고, 젓가락 캘리그래피로 인생을 표현하는 대한민국 평범하지만 범상치 않은 남자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오늘(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77 구파발 래미안@ 919동 상가 1층 105호

 

취미로 시작한 젓가락 캘리로 사람들의 감성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댓글로 주문해 주시면 소박한 가격으로 정성껏 표현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